본문 바로가기

정보

자동차검사 예약 인터넷 신청

 

자동차검사 예약 인터넷 신청 안내드리겠습니다.

정기적으로 받아야하는 자동차 검사를 위해 검사소 방문 시 긴 대기 시간으로 검사를 받지 못하고 돌아가는 분들을 위해 2020년 1월 부터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자동차검사 예약 시행하고있습니다.

이제는 자동차검사소 예약제를 통해 원하는 시간에 방문하여 자동차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럼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자동차검사 예약 인터넷 신청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검사 예약 인터넷 신청하기

 

 

한국교통안전공단 > 자동차검사 안내 > 자동차검사 예약 > 자동차검사 조회/예약 > 자동차 검사 클릭 후 해당 차량 번호와 차량 소유주의 정보를 입력하고 검사비용을 결제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자동차검사 예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교통안전공단은 현재 100% 예약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일반 공업소를 간다면 예약을 하지 않고 편한 날에 방문하여 검사를 받으셔도 됩니다.

자동차검사 예약 방법은 한국교통안전공단 어플로도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자동차검사 비용 및 과태료

자동차검사 비용은 경형과 소형으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소형은 10인승 이하 승합차를 이야기하니 거의 모든 분들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경형의 경우 정기검사 비용은 17,000원, 종합검사는 48,000원입니다.

소형의 경우 정기검사 비용은 23,000원, 종합검사는 54,000원입니다.

참고로 자동차검사 기간은 일반적인 승용차를 기준으로 한다면 신차 등록 후 4년이 되는 시점에 최로 자동차검사를 시행하며, 그 후 2년마다 주기적으로 검사를 받아야합니다.

 

위에 표기 된 자동차 검사 예약 비용은 자동차검사소 방문 시 금액이며 일반 공업사에서 검사를 받는 경우 비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자동차 검사 기간 내 자동차 검사를 받지 않으면 자동차검사 과태료가 30일까지는 4만원, 30일이 넘어가면 3일에 2만원 씩 부과되어 최대 60만원까지 부과됩니다.

예전에는 우편으로 자동차검사 기간을 안내해주었지만, 요즘에는 자동차 검사 기간이 다가오면 SNS로 알려주니 잊어 버리지 말고 편한 날짜에 미리 자동차검사 예약하시어 검사를 받으세요.

 

이상으로 자동차검사 예약 인터넷 신청방법 안내드렸습니다.

잠깐의 착각으로 꽤 많은 과태료를 낼 수 있으니 바쁘더라도 자동차검사 예약을 통해 기간 내에 자동차 검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